콜라보레이터 세팅
아래 링크를 기준으로 콜라보레이터를 세팅했다.
이 글의 작성기준이되는 유니티 버전은 2019.4.1x (LTS) 버전이었으며, 현재 2020버전의 Unity에서는 위의 글을 따라가면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다.
콜라보레이터 프로젝트 삭제
콜라보레이터를 등록한 프로젝트 삭제를 하려고했는데, 삭제가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본 결과 아래 링크와 같은 글이 있었다.
우리는 "보관"을 위해 프로젝트 "삭제"를 허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하면 프로젝트가 표시되지 않지만 실수로 손실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메커니즘은 약간 숨겨져 있습니다.
왼쪽 탐색 메뉴에서 프로젝트 -> 활성으로 이동하여 원하는 프로젝트를 찾고 보기를 클릭합니다.
-> 설정 탭을 클릭 합니다.
-> 모든 Unity 서비스에 대해 내 프로젝트 보관을 클릭합니다
즉, 삭제 대신 보관이라는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 dashboard에서는 delete는 없고 archive를 통해 삭제와 비슷한 역할을 하도록 만든다.
+@ 추가
콜라보레이터 시 2D 프로젝트가 3D로 뜨는 문제
콜라보레이터를 사용해서 팀원이 2D프로젝트를 다운받았는데 3D로 떴다고 했다. 단순히 씬이 선택안된 것일 수 있으니, 씬을 선택해보고 안되면 밑의 링크를 따라가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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