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Component 후 인스펙터에 연결해놓은 프리팹을 참조하려 했는데 계속 null이 떴다.  

 

코드와 인스펙터는 다음과 같다.

void Start()
{
 	findGameObject = GameObject.Find("EntireGeneratorManager");

	monsterGenerators = new MonsterGenerator[2];
	monsterGenerators[(int)MonsterType.Goblin] = findGameObject.AddComponent<GoblinGenerator>();
	monsterGenerators[(int)MonsterType.Slime] = findGameObject.AddComponent<SlimeGenerator>();
}

 

 

AddComponent를 사용하여 새로운 컴포넌트를 추가해주었기에 기존에 인스펙터 창에 연결해놓았던 프리팹을 찾아오지 못해 null이 뜬 것이었다. 그래서 AddComponent를 하고, 프리팹을 가지고 오고 싶으면 Resouce.Load를 사용하여 경로를 통해 불러오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