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속성 페이지를 사용하여 현재 선택한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사용할 디렉터리를 Visual Studio에 지정할 수 있다. 위 속성 페이지에 접근하는 방법은 프로젝트 이름에 우클릭 후 속성을 누르면 들어올 수 있다.
VC++ 디렉토리 속성은 프로젝트에 적용되지, 최상단 솔루션 노드에 적용되지는 않는다. LinuxC++의 속성 창처럼 크로스 플랫폼 프로젝트의 속성 창은 다르게 보임을 알아두자.
VC++ 디렉토리 속성의 기본 설정은 프로젝트의 타입마다 다르다.
실행 가능 디렉터리
실행 파일을 검색할 디렉토리이다. PATH 환경 변수에 해당한다.
포함 디렉터리
소스 코드에 참조되는 include 파일을 검색하기 위한 디렉토리이다. INCLUDE 환경 변수에 해당한다.
외부 포함 디렉토리
컴파일을 하는 동안 include 파일을 외부 또는 시스템 파일로 다루기 위한 경로이다. 이 파일들은 빌드 최신 확인에서 건너뛴다. 이러한 경로는 External Includes properties에서도 사용한다. IDE에서 이러한 옵션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xternal 컴파일러 옵션을 참조하자.
참조 디렉토리
소스 코드에서 using 지시문으로 참조되는 어셈블리 및 모듈(메타데이터) 파일을 검색할 디렉토리이다. 환경 변수 LIBPATH에 해당한다.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라이브러리(.lib) 파일을 검색할 디렉토리이다. 이 검색에는 런타임 라이브러리가 포함된다. 환경 변수 LIB에 해당한다. 이 설정은 .obj 파일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obj 파일에 연결하려면 구성 속성 > 링커 > 일반 속성 페이지에서 Additional libarary dependencies(아마 라이브러리 종속성 링크 및 입력 사용을 말하는 )을 선택한 다음 파일의 상대 경로를 지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링커 속성 페이지를 참조.
라이브러리 WinRT 디렉토리
UWP앱에 사용하기 위해 WinRT 라이브러리 파일을 검색할 디렉토리이다.
소스 디렉토리
IntelliSense에 사용할 소스 파일을 검색할 디렉토리이다.
제외 디렉토리
각 컴파일 전에 Visual Studio은 타임스탬프를 쿼리하여 이전 컴파일 이후 수정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한다. 프로젝트에 안정적인 대규모 라이브러리가 있는 경우 해당 디렉토리를 라이브러리가 있는 경우 해당 디렉토리를 타임스탬프 검사에서 제외하면 빌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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