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Object 생성자
public GameObject();
public GameObject(string name);
public GameObject(string name, params Type[] components);
생성자 목록을 보면 예상할 수 있겠지만, 단순히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할 때 게임오브젝트의 이름이나, 추가해주고 싶은 컴포넌트를 넣어주면 원하는 컴포넌트가 추가된 게임오브젝트가 생성된다.
그리고 Trasnfrom 컴포넌트은 GameObject가 만들어질 때 무조건 추가되는 컴포넌트이다.
사용법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GameObject go1 = new GameObject();
go1.name = "go1";
go1.AddComponent<Rigidbody>();
GameObject go2 = new GameObject("go2");
go2.AddComponent<Rigidbody>();
GameObject go3 = new GameObject("go3", typeof(Rigidbody), typeof(BoxCollider));
}
}
이와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go3는 Transfrom, Rigidbody와 BoxCollider 컴포넌트도 추가되어 있는 게임오브젝트이다. 그리고 넣고 싶은 컴포넌트가 많을 때는 배열을 통해 넣어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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